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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래 산업의 주역!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4. 1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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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세기 영국에서 천을 효율적으로 짜느라 방직기를 만들고 그것을 개량하고 증기 기관차를 만들며'산업 혁명'이라는 인류 역사상 대전환점을 맞도록 하겠습니다. 그 뒤 시간이 흐르고 18세기 후반,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자동차 회사'메르세데스 벤츠'회사를 창립한 칼 벤츠가 말 없이 달리는 마차를 만들겠다며 첫 자동차를 개발해서 드립니다.이후 최초의 컴퓨터 아이니악에서 현재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스마트폰까지 도약과 발전을 거듭했습니다.가장 큰 도약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전기를 원료로 하여 주행하는 자율주행차입니다. 또한 안전성 연료비 절감 및 청정한 가정에 대한 시대적 요구로 자율주행차는 언급할 수밖에 없는 장르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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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 주행의 개념은 60,70년대부터 기이 초기 연구 개시되었습니다. 초기에는 아무런 장애기의 요소가 없이 시험 주는 이상 장에서 중앙선 이쟈싱 차선을 넘지 않스쥬은이옷우 자신, 90년대 들어 컴퓨터가 판단하는 기술 분야가 급진전하고 장애물을 개입되는 자율 주행 분야가 본격적으로 연구되기 시작했죠. 놀랍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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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에서는 차량 공유 산업의 선구자 우버(Uber)가 에리조과인의 바닥에서 자율주행 트럭의 운행을 개시했습니다. 하지만 금방 결함이 발견될 정도로 여전히 불안요소가 내재돼 자율주행 트럭에는 인간 운전자가 도우미로 탑니다.대부분의 자동차 업체는 2020년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보다 한층 더 발전한 초고성능 카메라, 충돌 방지 장치, AI등의 기술적 발전이 필요하고, 주행 상황 정보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처리하는 주행 상황의 인지·대응 기술의 향상이 불가결합니다. "구글, 우버 등, 미국의 IT중소기업이 기술개발의 선두에 서 있습니다. 우리 과의 라에에서도 90년대 후반부터 국책 교통 조사 기관과 대학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조사를 벌이는 현재는 민간 회사인 현대 자동차를 중심으로 자율 주행 기술 조사가 급진전되고 상용화를 위한 실험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상용화가 되면 모두 교통 사고 95퍼센트 정도를 차지하는 운전자 부주의로 인한 교통 사고와 보복 운전을 주는 1수 있어 자율화 시스템에 의한 차량 정체의 감소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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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나 두드러지는 문제가 1 있었습니다. 하버드 마이클 센델 교수의 정의란 무엇인가라는 강연으로 알려진 트롤리 딜레마다.트롤리 딜레마라는 자동차가 피할 수 없는 문제 상황에 직면한 시간을 가족으로 직진하면 5명을 치게 되고 방향을 틀면 한명만 치게 될 경우 직진하면 5명을 치며 방향을 틀면 벼랑으로 떨어져서 운전자 한명만 희생하게 되는 상황 등 자율 주행 자동차 스스로 어떤 판단을 내릴 것인지를 표결하는 문제임.긴급한 상황에서 어떻게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윤리적 논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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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 논란을 줄이기 위해 수많은 시험 주행과 연구를 통해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결국 데이터를 많이 쌓으면 이런 문제에 직면했을 때 자율주행차가 선택하는 데 더 좋은 가치판단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2012년 발표된 IEEE보고서에 따르면 2040년에는 세계 차량의 약 75Percent가 자율 주행 자동차로 전환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앞서고 구글에서 제작하고 믹크에서 테스트 중인 자율 주행 자동차가 약 300만 KM의 거리를 주행했다고 한다. 자율 주행 자동차, 이에 앞서고, 많은 1을 컴퓨터가 인간 대신 처리하게 멀지 않은 장래, 인간 대신 안전한 운행을 하고 주길 기대하고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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