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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화 리뷰] 미드소마 - <유전> 아리 에스터 감독 신작 공포영화!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13:21

    미드소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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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이 포스팅은 스포츠 1러시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화 속에 ​ 영화<미드 소마>는 90년에 한번 91의 동안 한여름, 소우마 축제에서 열리는 1을 다룬 공포 연 파있다. 이 영화는 슬픔에 잠긴 여성이 남자 친구와 스웨덴의 한 마을에서 열리는 신비로운 이교도의 제전에 참여하는 키위 한 1들을 경험하는 과정을 통해서 오컬트 영화의 장르적 관 심을 보인다.영화 <미드소마>를 연출한 앨리 아이스터 감독은 성대하게 펼쳐지는 '하지축제'라는 종의 이야기론적인 모험을 하게 된 주인공 대니의 이야기를 통해 역사, 신화, 전통적 요소가 가득 담긴 매혹적이고 독특한 세계를 그려냈다. 역시 고독과 슬픔으로 가득했던 대니가 새롭게 문화 속에서 권력을 얻고 자신감을 갖는 과정은 강렬한 카타르시스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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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미드 소마>은<유전>에 이어'아리에스 티'감독의 트라우마가 반영된 트라우마 2부작에 해당하는 작품이었다 이 영화는 '유전'의 촬영이 시작되기 전인 2017년 초에 구체화되었지만, 아리아 스타 감독이 가족과 경험한 슬픔을 바탕으로 한<유전>처럼<미드 소마>도 자신이 경험한 이별의 트라우마에서 발현된 감정을 기초로 관계의 파탄을 다룬다. 앨리 애스터 감독은 미드소마는 직원이 나쁘고 제물이 불타는 이미지에서 영감을 받았다. 버려진 주인공이 과거와 관련된 물건을 모두 싣고 마침내 그 관계에서 벗어나 아름다워지듯이 관계의 파탄을 보이는 전형적인 방식을 차용하는데 카타르시스를 선물하는 엔딩에 오페라풍의 해석을 가했다고 전합니다.아리아스타 감독은 스웨덴 북부의 외딴 지상에서 열리는 해괴한 공동체 문화의 이질적인 환경을 배경으로 어긋난 관계를 넘어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여성에 대한 예기를 통해 관계와 신뢰 sound에 대한 예기, 전통 등의 주제를 sound Anew 공포영화를 완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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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미드소마>는 눈이 내리는 숲의 시원한 풍경을 오프닝으로 보여줘 인상적이다. 이는 미드소마라는 밝은 낮에 펼쳐지는 하지 축제에서 경험하는 사람들이 앞으로 맞을 공포와 대비되는 풍경이다. 뿐만 아니라 이렇게 해골과 태양을 양쪽으로 포현한 그림이 등장하는데, 이는 미드소마 축제를 통해 찾아오는 이 이야기들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영화 초반, 대니가 가족의 대나무 소리라는 엄청난 상실을 경험하고 고아 같은 존재가 되지만 남자 친구인 크리스티안은 자신의 학문과 남자들의 우정을 우선시키고 두 사람의 관계는 분열하는 비극이 닥쳐오다. 영화 유전이 선택할 수 없는 혈연으로서의 가족의 유지와 지속에 대해 다루고 있다면, 영화 미드소마는 가족을 잃은 한 여성이 홀로 되어 다시 격리된 공동체 가족의 일원이 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는 점에서 연계가 형성된다. 아이스터 감독은 햇살이 내리쬐는 가운데 토속 신앙의식 속에 더욱 미묘하고 현대적인 메시지에 대한 힌트를 숨겨 놓았고, 이는 <유전>으로 혈통과 유산을 들여다본 것과 긴밀하게 연관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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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미드소마'에서 인물이 자동차를 타고 미드소마 축제 마을 입구에 들어서는 장면에서 화면과 '헬싱랜드' 문자가 거꾸로 촬영되어 그들이 직면하는 미드소마 축제의 새로운 개 공포를 상징합니다. 또 영화 미드소마에서 대니는 정체불명의 차를 마신 뒤 본인의 손에서 풀이 자라 자신을 보게 된다. 대니는 차를 마신 뒤 축제에 참여하게 될 사람들이 자신을 비웃는 것이라고 말하고 해우소다소의 거울에서 환영을 만난다. 혜우서울을 자신과 달리는 대니는 죽은 어머니 아버지 여동생의 모습을 떠올린다. 이어 마을 사람들이 신성한 성전이라는 노란색 건물과 갇혀 있는 곰은 영화 후반부에서 비밀이 밝혀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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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미드소마>에서 미드소마 축제에 온 외지인은 인생 끝에 사람들이 벼랑에서 떨어져 목숨을 끊는 광경을 접하고 충격을 받는다. 죽소음과 마주한 공포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대니와 달리 조쉬와 크리스티안은 괜찮은 논문의 소재로 사용하는 미드소마 축제를 욕망의 대상으로 바라보고 있다. 역시 조쉬는 쓸데없이 쓰려던 논문 같은 대상을 소재로 한 크리스티안을 비윤리적이고 게으르고 힐 같다고 비난하며 혼란스럽습니다.아까 본 것은 오래된 풍습입니다. 호르가의 인생 끝에 모두 다른 사람들입니다.저 분들에게는 큰 기쁨입니다.인생은 순환하는 겁니다.태어날 아기는 그의 이름을 갖게 됩니다.필연적인 죽음의 소음을 기다리는 것은 오히려 영혼을 더럽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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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집으로 돌아가려는 대니에게 펠레는 초대의 경험이기 때문에 초대한 것으로 예상한다.네 고통이 뭔지 알아.나도 부모님이 불에 타 돌아가셔서 고아가 되었다.상실감을 느낄 겨를도 없었어. 이곳 부락 사람들은 나를 받아주고 키워줬어.정말로 가족이 생겼어.너에게도 가족이 필요한 크리스타인은 내 칭호인데, 크리스타인은 안식처 같다는 의견이 있니? 너를 잡는다는 의견이 있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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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리스티앙은 인류학과 박사과정 학생 조쉬와 남성우월주의적인 마크와 함께 스웨덴 교환학생인 펠레의 조상들이 살던 스칸디자 신비아인 외진 곳에 초청돼 여름방학을 가게된다. 이 과정에서 대니가 불편한 동행을 하게 되고 여기서 영화는 이렇게 위험해 보이는 관계가 어떻게 진짜 이야기의 결국에 대한 질문이 시작된다. 오래 전에 끝나야 했던 두 사람의 불편한 관계에 대해 감독은 미드소마를 상호의존 관계를 그린 영화라고 소견했습니다. 대니와 크리스티안 관계자, 신친국 관계 등 영화 이야기가 진행되는 동안 다양한 관계가 깨진 지역에서 깊은 혼란이 이어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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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헬 싱글 랜드'에 살고 있는 홀이 사람들은 90년마다 한번씩, 소우마 축제를 열고 정화 의식을 기념한다. 호르가 마을은 목가적으로 나쁘지 않고 무가 늘 그랬듯이 능선 아래 광활한 들판 위에 숙소와 부엌, 사원을 포함한 시골풍 건물을 짓고 조상 대대로 공동체로 모여 살고 있다. 친절하고 기쁨으로 넘치고 잔치를 벌이는 마을 사람들은 각각 고대 북유럽의 상징이 있는 하얀 리넨의 맞춤 옷을 입고 60여명의 사람들과 함께 축제의 상징인 화주'메이폭'을 세우고 춤을 춘다. 외부인은 마을 사람들과 식사를 하거나 의식에 참석하기도 한다.영화 <미드 소마>는 "어펙트(Affekt)"라는 가상 언어나 룬이라는 가상 문자등을 통해서 홀가맨의 신화를 창조했습니다. 아펙트와 룬문자는 고유한 의의가 있으며 특정 캐릭터에게 그 의의를 부여하기 위해 각 캐릭터의 의상과 내부 벽에 룬문자와 아펙트 문자의 조합이 들어있다. 이 중 마을의 소수자만이 이해하는 예언으로 영화의 중요한 플롯 포인트가 되는 루비 라돌로 알려진 경전에도 룬 문자가 쓰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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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나 계속 눈부신 햇살이 내리쬐는 중심, 평화롭고 따뜻한 축제가 펼쳐지는 듯한 동네는 이방인에게 공포와 공포를 준다. 한번 축제에 참여하면 누구 무엇도 새어 쟈싱 오르지 못하고 정체를 알 수 없는 소움료과 소음식과 상냥한 웃소ー 뒤에 1 따면서 토지의 사람이 하는 이상한 행동, 그리고 오랫동안 계속되어 왔다는 앞서서 실시한 풍습과 의식이 불고, 관객의 두려움과 불안이 쿨오올료지고 있다.불안과 어둠에 잠긴 한 소가족을 주 배경으로 한 <유전> 이후 앨리 애기스터 감독은 유령이 자기 초자연적 현상 같은 요소와 전혀 다른 영화를 보여주려 하고, 이에 끊임없이 쏟아지는 빛에서 공격적인 상념이 솟듯 계속해서 빛 자신은 고장을 그려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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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정한 마을 사람들이 자연 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사는 이곳은 어둠이 없는 대낮 같은 천국처럼 보이지만 곧 몽환적인 분위기 속에서 다소 리틀한 악몽처럼 변할 것이다. 대니가 자신의 감정을 괴롭히는 것과 싸우고, 크리스티안이 개인적 욕심에 호르 나방의 미스테리에 점점 깊이 빠지고 두 사람은 불안할수록 본인들과 다른 가치관과 전통, 의식의 중국에 들어가는 소리가 알게 된다.영화 미드소마는 슬픔에 잠긴 한 여성이 고대 토착신앙 의식을 거행하며 변모하게 되는 어두운 이야기를 그린다. 그 중에서도 대니가 혼란한 본인의 과거와 크리스티앙으로부터 친국어 본인, 새롭게 공동체로부터 새로운 삶을 향해 본인인가 하는 선택에 초점을 맞춘다. ​ 영화 후반부, 대니가 '5월의 여왕'축제에 참여하고, 마을의 젊은 여성들과 함께 여왕 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젊은 여성들이 모두 메이폴 기둥 주변을 빙빙 돌며 춤을 추다가 한 명씩 돌아가며 쓰러져 마지막 한 명, 즉 승자만 남을 때까지 본인 나란히 서서 춤추는 이 장면은 영화 흐름에서 특히 중요한 반환점이다. 이 마을 행사에서 5월의 여왕이 된 대니는 홀이 사람들 사이에서 인정 받고 권력을 얻고, 더욱이 신성시되는까지 하는 것이다. 그들의 고대 의식을 통해 재탄생한 것이다. 앨리 애스터 감독은 이는 왜곡된 소원이 실현되는 인이어미라고 덧붙였다. 홀가는 대니가 평생 놓쳤던 주요 상념과 경험을 전해주고, 그가 용기가 없어 뿌리치지 못했던 과거부터 과감하게 친국어 본인이 도와준다. 역시 등장인물들은 물론 관객들까지 충격에 빠뜨릴 만한 또 하나의 의식이 등장할 것이다. 마을 사람들은 인생을 계절로 의견만 하나 8세까지는 봄, 순례를 토봉잉눙 하나 8세에서 36세까지는 여름, 일하는 본인의 36세에서 54세까지는 가을, 인생의 멘토 역할을 해54세에서 72세까지는 겨울과 정한다. 72세 이후의 사람은 홀이 마을의 전통에 따르고 꼭 특별한 의식을 진행해야 하는 것이다. 이 의식은 일반의 상식으로는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극단적인 상황이지만 이들에게는 신성한 수용이 된다. 홀거 마을의 전통 의식이 스크린에 펼쳐질 때마다 관객들도 세뇌당하는 기분이 들지 않는다. 선택된 외부인을 은밀히 뽑아 본인의 풍습과 생활방식으로 끌어들이려는, 홀가의 안이 반영된 의식과 전통은 관객에게 혼란스럽고 의미심장한 상징을 전달할 것이다. 이 밖에도 영국에서 온 유색인종 여행자인 사이먼과 코니, 그리고 홀가의 비밀 미스터리를 접하는 사람들은 미쿡 주류사회의 백인 대니와 크리스티안이라는 점도 미스터리함을 더할 것이다. 영화 미드소마에서 대니가 슬픔에 직면할 때마다 해우소에 들어가 통곡하는 장면이 인상적. 그러나 대니는 남자 동료 크리스티안이 비리를 저지르는 장면을 목격하는 장면에서 자신이 숨겨온 슬픔을 모두 토해낸다. 공동체의 대가족 가운데 여왕 자리에 듦으로써 대니는 마침내 자신을 괴롭혀 온 존재와 결별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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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드소마의 진짜 악역은, 단지 수세기에 걸쳐서 계속 되어 온, 그 땅의 사람이 아니라, 그들의 생각이나 가치관, 풍습이었던 이들은 영화의 말이 강렬한 절정에 접어들면서 대니 속에 새로운 위치를 차지하게 된다. 대니가 이런 인습으로 권력을 얻고 변화하면서 이 영화에 독특한 공포의 힘이 느껴지게 된다. 영화의 마지막 장면에서 대니가 미소 짓는 장면은 섬뜩하면서도 자신의 내재된 슬픔과 우울, 자신의 발목을 잡고 있던 지독한 관계의 끈을 벗어던지고 새롭게 태어난 본인이라는 모습에 가슴 졸인 공포를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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